비진도 특화작물 육성과 섬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휴이치 농업회사법인(대표 오승환), ㈜로컬솔루션(대표 황보혜), ㈜지엔지테크(대표 윤해용) 3사는 지난 10월 28일 오후 5시 통영시 중앙동 창골구르미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비진도 관광농원을 추진 중인 ㈜휴이치 농업회사법인이 섬 주민 주도의 농업‧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로컬솔루션과 ㈜지엔지테크가 뜻을 함께하며 체결됐다. 3사는 비진도의 고유 자원을 활용해 환경‧농업‧관광 분야별로 특화된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지속 가능한 섬 발전 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농특산물 재배기술 및 교육 지원 △업사이클링 교육 및 기념품(굿즈) 상품 개발 △비진도 관광 콘텐츠 개발 및 홍보‧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로컬솔루션은 협소한 농지와 멧돼지 피해 등 섬의 현실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건비 절감과 관리 효율성이 높은 농산물 수직 다단계 재배기를 도입한다. 또한 ㈜지엔지테크는 자사 특허기술을 보유한 미생물 기반 유기농 친환경 퇴비를 제공해 비진도 농특산물의 품질과 가치를 높이는 데 힘을 보탠다. 이와 함께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관광 기념품 개발도 추진해, 환경보호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꾀한다.
오승환 ㈜휴이치 농업회사법인 대표는 “이번 협약이 비진도 활성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사와의 협업을 통해 비진도가 지속 가능한 섬 관광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