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와의 제휴를 통해 ‘공공 정보 검색 특화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네이버 포털에서 ‘통영시’ 또는 ‘통영시청’을 검색하면 시 대표 누리집을 비롯해 공식 SNS 채널, 문화·관광·여행 정보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쓸모 있는 공공 정보’ 콘텐츠는 경남 도내 18개 시·군 중 통영시가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로, 주요 현안 정책과 지역 축제·행사, 각종 프로그램 신청 등 시민 관심도가 높은 정보를 한곳에서 볼 수 있도록 했다.
현재는 ▲2025 통영 어부장터 ▲2025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통영 ▲민생 회복 소비 쿠폰 2차 지급 안내 ▲통영 고향 사랑 기부제 ▲청년 프로그램 신청·예약 등 시민과 관광객에게 유용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통영시민과 관광객, 혹은 우연히 통영을 검색해본 분들이 쉽고 빠르게 공공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돼 우리 시의 다양한 정책이나 행정 서비스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계속적으로 공공 정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네이버 포털에 ‘통영시’를 자주 검색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