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광도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창훈)는 지난 18일 한국가스공사 통영기지본부 운동장에서 지역 어르신 1,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광도면 경로 큰 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무더운 여름을 지나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날 열린 이번 행사는 광도면 각 마을의 노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안부를 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는 화합의 한마당으로 꾸며졌다.
이날 행사에는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정점식 국회의원, 배도수 통영시의회 의장, 동원개발그룹 장복만 회장 등 각급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노인들의 건강과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자리를 빛냈다.
식전 행사로 펼쳐진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광도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라인 댄스, 난타, 풍물 공연, 태권도 시범, 웃음 소통 공연팀의 무대가 이어지며 행사장은 웃음과 박수로 가득했다.
유창훈 주민자치위원장은 “그동안 지역 발전과 후손들을 위해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께 광도면 주민 모두의 마음을 담아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오늘 행사가 어르신들께서 일상의 수고를 잠시 내려놓고 웃음과 즐거움을 나누는 축제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승욱 광도면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웃을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해 주신 주민자치위원회와 각 단체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