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관광개발공사(사장 강석수)는 최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 인증을 새로이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업무 연속성 경영 시스템, 재해 경감 우수 기업, 안전 보건 경영 시스템, 인권 경영 시스템에 이어 다섯 번째로 획득한 것으로, 통영관광개발공사의 고객 만족 경영 관리 능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다.
고객 만족 경영 시스템(ISO 10002)은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고객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 부여되는 국제 표준으로, 고객 불만 처리 절차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가능하게 하는 제도이다.
공사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 불만 처리의 공정성과 서비스 개선 체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으며, 고객 중심 경영 실현을 위한 기반을 한층 강화하게 되었다.
강석수 사장은 “이번 인증은 고객 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사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 경영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수준 높은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ISO 인증은 통영관광개발공사가 지역 사회와 고객으로부터 더욱 신뢰 받는 공공 기관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