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손승원)은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고교학점제 및 진로·진학 설명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 2일에는 성균관대학교 입학사정관이, 이어 8월 16일에는 동국대학교 입학사정관이 직접 참여해 고교학점제와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한다.
성균관대학교 입학사정관이 진행한 설명회에는 통영권역(고성·통영·거제) 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원 등 22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입학사정관의 시각에서 바라본 학교생활에 대한 생각을 들을 수 있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고교학점제와 2028 대입제도 개편 ▲대입 전형의 현재와 미래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교육과정 편성표 ▲성균관대학교 입학 전형 계획 분석 및 전략 등이 다뤄졌다.
통영교육지원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으로 복잡하게 변화하는 대입 환경 속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구체적인 대학 정보를 얻고, 적절한 입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통영교육지원청의 한 관계자는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중요한 길목에서, 자신만의 빛깔에 맞게 미래를 설계하고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돕는 기회를 마련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