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청소년의 심리·정서·문화·복지 영역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지난 8일 통영시청소년수련원에서 통영시청소년수련원(원장 김용호),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진웅), 대구대학교 청소년상담복지학과(학과장 윤민화)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지도사의 인력 부족 문제와 대학의 현장 실습 기회 부족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세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고,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청소년 정책 발전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청소년상담복지학과 재학생의 현장 실습 지원 ▲청소년 교육 및 봉사 활동 협력 ▲심리·정서·문화·복지 영역의 공동 지원 ▲청소년 관련 교류 사업 개발 및 공동 수행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공동 연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통영시청소년수련원ㆍ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과 대구대학교 청소년상담복지학과는 정기적인 협의와 실무 교류를 통해 협약의 실질적 성과를 도출하고,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과 지속 가능한 활동 환경을 조성해 실효성 있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통영시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의 건강하고 희망찬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수련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소년 해양특성화·전문화 수련 시설로 자리잡고 있다.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전용 문화공간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문화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 활동 관련 문의는 통영시청소년수련원(☎055-646-7925) 또는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055-650-8001~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