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소방서(서장 박길상)는 '제25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예선 참가자를 모집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불조심 어린이 마당'은 어린이들이 화재, 자연재난 및 생활 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익히고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자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오는 9월 25일 전국대회가 개최되며, 예선 평가는 경상남도 소방본부 주관으로 9월 9일에 실시된다.
참가 대상은 경상남도 내 초등학교 4~5학년 학급이며, 학급 단위로만 신청 가능하다. 학급당 재적인원이 14명 이상인 경우 해당학급 전원이 참가 대상이며, 인원이 14명 미만인 경우 2개 이상의 학급 또는 4~6학년 전원을 합쳐 참가할 수 있다.
참가하는 학급에는 화재 예방과 안전 수칙을 다룬 '불조심 길라잡이' 교재가 전원 제공되며, 교사와 학부모의 지도 아래 자율적으로 학습한 후 예선 평가에 응시하면 된다.
참가 신청 방법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kfpa.or.kr)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통영소방서 예방안전과(055-640-924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박길상 소방서장은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여 안전의식을 기르는 의미 있는 교육의 장"이라며 "많은 학교가 참여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