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19일 통영국제음악당 브라운핸즈에서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 임원과 소속 19개 단위 단체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10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한 해 동안 지역 사회 발전과 여성 권익 증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해 온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상호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참석자들은 꽃꽂이 강의를 통해 각자의 개성을 담은 크리스마스 센터피스를 만들며 일상의 여유와 연말의 따뜻한 정취를 함께 나눴다. 또한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며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내년도 운영 방향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성명숙 통영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단위 단체별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성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발휘하며 한 해를 바쁘고 알차게 보내셨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워크숍이 재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유정옥 여성가족과장은 “지역 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와 헌신을 실천해 온 여성 지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2026년에도 여성 리더로서의 사명감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