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17일 「2025년 통영시 체육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한 해 동안 통영 체육 발전에 기여한 체육인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통영시체육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각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통영시체육회 원로 및 임원, 종목 단체와 회원 단체 관계자, 읍·면·동 체육회 관계자, 수상자와 가족, 지역 언론인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개식 선언을 시작으로 내빈 소개, 국민의례, 2025년 한 해 동안 통영시체육회가 걸어온 도전과 성취의 발자취를 담은 영상 시청, 체육 발전 유공자 표창, 통영시체육회장 인사말, 통영시장 축사, 통영시의회 의장 축사 순으로 차분하면서도 의미 있게 진행됐다.
이날 체육 발전 유공자 표창에서는 통영시체육상을 수상한 통영시체육회 박택열 고문을 비롯해 선수, 지도자, 회원 단체, 감사 단체, 체육 단체 관계자 등 총 5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통영 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안휘준 통영시체육회장은 “올 한 해 다양한 대규모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었던 것은 회원 단체와 읍·면·동 체육회, 선수단과 지도자 여러분의 헌신 덕분”이라며 “이번 체육인의 날은 통영 체육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의 도약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한 해 동안 뛰어난 성과로 통영을 빛낸 체육인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통영시는 앞으로도 체육 인프라 확충을 비롯해 종목별 균형 있는 육성과 생활 체육 활성화 등 건강한 체육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통영시가 「2025년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상에 선정되는 성과도 함께 공유됐다. 이번 수상은 스포츠 인프라 확충과 해양·관광 자원을 연계한 스포츠 산업 육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 등이 종합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로, 통영시 스포츠 정책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