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24일 유영초등학교에서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진웅)과 유영초등학교(교장 구인회)가 청소년 활동 활성화와 지역 사회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학교 교육과 지역 자원을 연계해 청소년들에게 더 다양한 체험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청소년 활동의 다양화와 지속 가능성 확보, 교육 협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과 교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해부터 유영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드론 체험, 레이저 사격 등 과학기술 기반의 미래성장 K-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에도 이와 같은 학교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 중인 ‘청소년 드론 축구 아카데미’가 유영초등학교 드론 축구 스포츠클럽 육성 교육과정에 본격 도입된다.
‘청소년 드론 축구 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에 등록된 공신력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이 과정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되며,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제19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학교와의 협력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보다 현실적이고 지속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연결고리”라며 “앞으로도 관내 여러 학교와 협력해 청소년 중심의 활동 환경을 확장해가겠다..”고 말했다.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전용 문화 공간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문화 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용 문의는 통영시청소년문화의집(☎ 055-650-8001~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