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는 9월 1일(월)부터 12일(금)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5 대한민국 SNS대상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대한민국 SNS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SNS 분야 권위 있는 상이다. 평가는 ▲정량 평가 ▲외부 심사위원 평가 ▲내부 전문가 평가 ▲사용자 평가 등으로 이뤄지며, 이 중 ‘사용자 평가’의 일환으로 전 국민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투표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한민국 SNS대상 홈페이지에서 네이버 간편 로그인 후 통영시청 투표 페이지에 접속해 상단의 ‘추천’ 버튼을 누르고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후 해당 화면을 캡처해 이벤트 응모 페이지에 등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교촌 간장치킨과 콜라(1.25L)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16일(화)에 발표되며, 경품은 17일(수)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신종덕 공보감사실장은 “대한민국 SNS대상 투표 이벤트는 통영시 공식 SNS를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며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와 응원이 통영시에 큰 힘이 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