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는 통영시노동자종합복지관에서 관내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실무 및 일상생활에서 활용이 가능한 ‘챗GPT 솔루션 마스터 자격과정’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도구인 챗GPT를 활용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대응할 수 있도록 노동자들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직업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교육은 6월 16일(월)부터 7월 23일(수)까지 매주 월/수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12회 운영되며, 과정 내용은 나만의 AI 비서 만들기, Canva를 이용한 AI 콘텐츠 제작, AI 영상 제작 및 자동화 등이 포함된다. 교육과정의 80% 이상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마지막 교육 회차에 진행되는 평가를 통과한 사람에게는 자격증이 주어진다.
교육대상은 관내 사업장에 종사하는 노동자이며, 신청 기간은 5월 26일(월)부터 6월 5일(목)까지이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제출 서류는 재직 증명서 및 개인 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이며, 방문 또는 전자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통영시 노동자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노동자종합복지관(☎055-650-529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