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25일 시청강당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담당공무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통과 나눔’을 주제로 협의체 위원들의 소통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내 다양한 계층과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전문 강사를 초청해 효과적인 소통 방법과 갈등 해소 기술에 대해 실질적인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육 후에는 캘리그라피 실습 프로그램이 이어져, 위원들이 직접 ‘나눔’,‘배려’,‘희망’등 사회 복지와 관련된 키워드를 예술적으로 표현하며 자신만의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실습을 통해 위원들은 서로의 생각과 가치를 공유하며 더 큰 공감과 연대감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이번 교육은 단순한 이론 중심의 교육을 넘어, 실습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현장에서 마주하는 고민을 공유하며 지역 복지 실천의 동기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읍면동협의체의 지속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복지 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