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양경찰서는 해양경찰청이 주관한 ‘2025년 민원 업무 우수 부서 평가’에서 우수 해양경찰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양경찰청은 국민 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민원 담당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소속 전 부서를 대상으로 ‘민원 업무 우수 부서’를 평가했다.
그 결과 통영해양경찰서 해양안전과가 2025년 1월부터 7월까지 총 376건의 법정 민원을 처리해 전국 최다 처리 실적을 기록, ‘법정 민원 처리 우수 부서’로 선정됐다.
통영해경 관할은 다도해라는 지역 특성상 도서 주민이 많고, 천혜의 자연 경관을 찾는 관광객 증가로 민원 발생이 잦은 곳이다. 이러한 여건 속에서도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한 결과 이번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
통영해양경찰서장은 “국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자 최선을 다해온 직원들의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